흔히 TV나 유튜브, SNS 등 미디어에서 보여지는 광고나 마케팅을 브랜딩 활동의 대부분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브랜딩을 단순히 겉으로 보여지는 로고, 네이밍, 디자인 등으로 오해합니다.
하지만 마케팅으로 보여지는 부분은 브랜딩의 일부분일 뿐 입니다.
브랜딩은 기업의 핵심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단순히 제품의 기능을 알리는 데에서 그치기보다 우리가 이 제품을 ‘왜’ 만들었는지,
또 그것이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지 명확히 정의하고 전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창업 기업은 비즈니스의 핵심 가치(본질)에서 출발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철학, 차별점 등의 브랜딩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브랜딩 없는 마케팅은 잠깐 떠 있다 곧 가라앉을 수 밖에 없는 구멍 뚫린 배와 같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발견하고, 기업이 가진 자원에 기반한비즈니스 핵심 가치를 정의합니다.
비즈니스 핵심 가치와 브랜드철학,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을 설정합니다. 이어서 브랜드 컨셉, 키워드, 네이밍, 슬로건 등의 브랜드 전략을 이끌어냅니다.
브랜드 컨셉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보여지는 브랜드의 고객 경험을 설계한 후 로고, 키비쥬얼, 상품, 패키지, 어플리케이션 등 브랜드 디자인을 합니다.
브랜딩 전략에 따라 목표고객과 제품과의 접점에서 온·오프라인 IMC(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통합마케팅 (IMC)
검색 광고
바이럴
배너 광고
SNS 광고
유튜브 광고
브랜디드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
스터디라운지 서당은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자기개발 스터디공간 브랜드입니다. 기존의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가 학생들의 ‘집중’에 초점을 두어 어둡고 조용한 인테리어 시설에 머물고 있을 때, 서당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컨셉으로 밝고 개방적인 인테리어 시설을 기획하고 구비한 것이 특징입니다.
스터디라운지 서당의 각 가맹점 오픈초기 매장의 활성화를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검색노출 활성화 마케팅을 실행하였습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
- 웹사이트 네이버 검색 등록
- 스마트플레이스 활성화
캐릭터 ‘바보요정 웽’의 콘텐츠 마케팅 및 인플루언서
제휴 마케팅, 소셜매체 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 웹사이트 구축
- 콘텐츠 마케팅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 소셜매체광고 집행
코스메틱 브랜드 전설의 화장품의 콘텐츠 마케팅 및
소셜매체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 웹사이트 구축
-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 콘텐츠 마케팅
- 소셜매체광고 집행
연세우유 소셜미디어 운영 및 이벤트 프로모션과 신제품 체험단을 진행했습니다.
- 소셜미디어 운영
- 온오프라인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
- 체험단 진행 및 소셜매체광고 집행
삼성 갤럭시 뮤직 캠페인 홍보를 위해 이벤트 프로모션 및 소셜매체
광고대행을 진행했습니다.
-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 제작 이벤트 프로모션
- 소셜매체광고 집행
대교 눈높이교육센터의 동남아시아 프랜차이즈 사이트
구축하여 퍼포먼스 마케팅 및 검색광고를 진행했습니다.
- 프랜차이즈 웹사이트 구축
- 퍼포먼스 마케팅 및 검색광고 집행
천재교육 해법수학 <Have Fun> 캠페인 마케팅을 실행하였습니다.
-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 디지털 콘텐츠 제작
- 이벤트 프로모션
스터디라운지 서당은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자기개발 스터디공간 브랜드입니다. 기존의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가 학생들의 ‘집중’에 초점을 두어 어둡고 조용한 인테리어 시설에 머물고 있을 때, 서당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컨셉으로 밝고 개방적인 인테리어 시설을 기획하고 구비한 것이 특징입니다.